'아빠 어디가?' 윤후 근황, 서울대·연세대 아닌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입학 (+김민국)
그룹 바이브의 윤민수가 아들 윤후의 미국 명문대 입학 소식을 전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윤후,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입학
2024년 7월 1일 윤민수는 자신의 SNS에 “모든 발표가 끝나고 드디어 후가 학교를 결정했다. 궁금하셨죠? 맘껏 자랑하려 해요. 축하해 주세요!”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러면서 윤민수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 채플힐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적었는데, 그는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는 연구 중심의 공립대학교로 퍼블릭 아이비리그에 속한다”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립 대학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윤민수의 글에 따르면,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힐은 미국 내 공립대 중 수십년간 톱5 안에 들었던 학교 중 하나로, 이 학교가 배출한 정계 인사으로는 미국의 제 11대 대통령인 제임스 K. 포크, 13대 부통령을 지낸 윌리엄 R. 킹 등이 있으며 스포츠계 유명인으로는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민수는 해당 게시글에 “가문의 영광”이라는 해시태그를 남기며 아들에 대한 자랑스러운 마음을 나타냈는데, 이 대학은 퍼블릭 아이비(Public Ivy) 또는 아이비리그(Ivy League) 대학에 버금가는 학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공립 대학교로 꼽히는 만큼 많은 이들의 축하가 이어졌습니다.
원하던 연세대 간 줄 알았는데
앞서, 2006년 생으로 올해 나이 18세인 윤후는 2022년 방송된 KBS ‘자본주의학교’에 출연해 “반에 20명 정도 있다고 하면 그래도 2~3등 정도 한다. 열심히 하면 연세대를 갈 수 있을 정도”라며 우수한 성적을 자랑한 바 있습니다.
또한, 윤후는 국제학교에 다녔으며 올해 초 대학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윤민수의 전처 김민지씨는 지난 1월 “아직 전부 발표가 나진 않았지만 합격한 학교는 있다”고 합격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많은 이들이 윤후가 합격한 대학을 궁금해했는데, 그중 언급된 대학으로 서울대와 연세대가 있어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아빠 어디가, 민국이는 뉴욕대
한 SNS에 “뉴욕대학교 영화제작과를 전공하게 된 Jaden Kim 축하한다(Congratulations to Jaden Kim who will be majoring in Film Production at New York University!)”라는 글이 올라오며 김민국의 사진이 함께 공개돼 '아빠 어디가?'의 맏형이었던 민국이 뉴욕대에 입학한다는 추측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2023년 10월 4일 김성주의 소속사 관계자는 일간스포츠에 “김성주 아들 김민국이 올해 뉴욕대 학교에 합격했다. 전공은 TISCH(영화전공)”이라고 밝히며 김민국의 뉴욕대 합격 사실을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김민국은 한 방송에 출연해 “영화감독이 꿈”이라고 밝혔던 만큼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꿈을 이뤘네", "축하한다 민국아", "그 어리던 애들이 벌써 대학을", "진짜 눈물난다", "부모님이 엄청 좋아하셨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