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래퍼' 산이, 본명·나이·데뷔·결혼·와이프 프로필 및 근황 총정리 (+비오)
최근 유명 래퍼 산이의 근황 및 프로필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산이, 본명·나이·데뷔 등 프로필
한국계 미국인 래퍼인 산이는 1985년생(39세)으로 본명은 정산입니다.
산이는 지난 2008년 5월 JYP에 연습생으로 들어가며 래퍼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그는 같은해 버벌진트의 정규 2집 '누명'의 수록곡 '2008 대한민국'에 피처링 참여로 언더그라운드에 데뷔했습니다.
지난 2010년 9월에는 첫번째 EP 'Everybody Ready'를 발표하면서 오버에서 정식 데뷔했습니다.
이후 ‘맛 좋은 산’, ‘러브 시크’, ‘아는 사람 얘기’, ‘한 여름밤의 꿀’ 등의 히트곡을 내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설립 5년차를 맞은 페임어스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서 소속 가수들의 활동에 힘을 보태는 한편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산이 결혼, 와이프 누구?
앞서 산이는 지난 2022년 서울 강남의 모처에서 2세 연하의 비연예인 신부와 결혼식을 올린 바 있습니다.
한편 산이는 결혼 1주년에 맞춰 ‘음악적 뮤즈’인 아내를 위한 노래 ‘LV 송 모델’(LV song model)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신곡 발표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저스트 라이크 10’ 이후 1년 만입니다.
‘LV 송 모델’은 몽환적인 분위기에 간결하면서도 중독적인 멜로디의 곡으로 후렴구에 아내의 목소리가 삽입된 것이 특징입니다. 산이는 음악적 영감을 안겨주는 아내에 대한 마음을 노랫말에 담았습니다. 산이가 직접 발굴해 프로듀싱하고 있는 가수 키도(KIDO)가 피처링에 참여했습니다.
산이 근황 재조명되는 이유, 공원 폭행 사건 용의자? (+비오)
유명 래퍼 산이의 프로필 및 근황이 최근 재조명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달 31일 발생한 쇼미더머니 프로듀서 출신 래퍼가 지나가던 행인을 폭행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그 배후로 래퍼 산이가 의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A 씨가 지난 28일 오후 8시 30분쯤 마포구 한 공원에서 지나가던 행인을 폭행했다는 신고를 받고 내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 씨는 공원에서 행인 B 씨에게 '자전거를 똑바로 끌고 가라'는 취지로 말하며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얼굴을 가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자는 눈과 입 부근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관할 지구대가 접수된 신고 내역을 토대로 모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라며 "기초조사를 진행해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A 씨가 2008년 언더그라운드에서 데뷔했으며, 이후 한 국내 대형 소속사 연습생으로 합류한 뒤 2010년 가요계에 정식으로 첫 발을 내디뎠다는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유명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리즈에 프로듀서로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고 합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보도 내용을 토대로 래퍼 산이의 데뷔 년도와 쇼미더머니 출연 등을 근거로 들며 그를 의심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A 씨로 지목된 래퍼 산이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악플을 남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산이 소속사 페임어스엔터테인먼트와 비오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정산금 쟁점을 놓고 갈등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