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라 출신 이상민이 최근 자신이 출연중인 방송프로그램에서 전처이자 배우 이혜영이 언급되자 보인 반응에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처 이혜영 이야기에..
지난 2024년 6월 29일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 440회에서는 SNL 크루 정이랑, 지예은, 김아영, 윤가이가 형님 학교로 전학을 왔습니다.
이날 지예은은 '아형' 첫 출연이라며 긴장되는 마음을 고백했습니다.
녹화 들어오기 전 기도까지 했다는 지예은은 형님들 중 아는 사람이 있냐는 질문에 김희철이라고 답했고, 형님들은 "어떻게 희철이는 모르는 애가 없냐", "너 부동산이냐"며 김희철의 넓은 인맥을 신기해했습니다.
지예은은 "희철이가 내가 모 프로그램을 했었는데 나와줬다"고 인연을 전했습니다.
이에 김희철은 "예은 선생님과 혜영 누나랑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어색하게 덧붙였고, 지예은은 으악 소리를 내질렀눈대 카메라는 김희철의 웃음 속, 입을 꾹 다물고 정색하는 반응을 보이는 이상민을 잡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와관련해 이상민의 전처인 이혜영은 과거 '노빠꾸탁재훈'에 출연해 "거기(이상민)랑 1년밖에 안 살았고, (현 남편과는) 11년째 살고 있는데 그 프로그램에서 이야기를 많이 한다"면서 예능에서 매번 자신 얘기를 하는 이상민을 저격한 바 있습니다.
한편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인 가수 이상민은 혼성그룹 룰라의 멤버 출신으로 현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상민은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인 방송인 이혜영과 약 8년 연애 끝에 지난 2004년 결혼했으나, 바로 이듬해인 2005년 이혼을 했다고 알려져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이 만나게 된 계기는 1995년 이상민이 미국 공연을 할 때 처음 만났으며 당시 현진영 회사 이순열 사장이 이혜영을 소개시켜 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혜영은 당시 이상민에게 별 관심이 없었고 이상민은 처음부터 이혜영에게 끌렸다고 합니다.
이후 한 나이트클럽에서 옆 테이블에 있던 남자들이 이혜영과 친구들을 희롱하는 일이 발생했고 이상민은 화를 참지 못하고 웃통까지 벗어던지며 싸움을 했다고 합니다. 이런 모습에 이혜영의 마음에 점차 열리며 연애를 시작하였고 약 8년이라는 오랜 연애 끝에 2004년 6월 19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한지 1년 2개월 만에 합의 이혼을 발표했습니다. 당시 이혼 이유에 대해서 여러 가지가 언급되었는데 이에 대해 이상민은 "사업에 몰두하다 보니 가정에 소홀하게 됐고, 아내에게도 형식적으로 다가갔던 것 같다"라며 이혼 이유를 우회적으로 언급한 바 있는데 그러나 둘의 이혼은 단순한 성격차이로 인한 것이 아닌 아내 이혜영이 이상민에게 22억 원의 다수의 소송을 걸면서 이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이상민은 '백지연의 피플 인 사이드'에 출연하여 이혼에 대한 각종 루머들에 대해 "어려운 시기였다. 사업을 책임지지 못했는데 가정은 얼마나 챙기겠느냐"라며 "무리한 사업확장, 사업실패로 인해 이혼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혜영 말에 따르면 "이혼 당시 이상민이 22억을 착취하고 모바일 누드화보를 촬영해야 했으며 5억 중 3억을 이상민이 가져갔다고 이야기하며 이혜영의 명의로 외제차를 샀고, 방송 출연료까지 압류를 당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혜영의 주장에 이상민은 "이혜영에게 강요한 적 없다 이혜영이 사업자금을 하라며 3억 5천만 원을 줬고, 이후로 외제차의 할부금은 이혼 후에 모두 갚았다"고 해명했는데 실제로 빚이 많았던 이상민은 무려 70억 원의 채무를 모두 갚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상민이 사업하며 발생한 빚은 다 갚아가고 있던 와중, 2012년 경 가족들에게 채무 빚이 48억 원가량 있었던 것까지 밝혀져, 본인 빚 70억에 가족 빚 48억까지 하여 도합 118억 원을 갚았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이상민은 과거 이혼 당시 상황에 대해 "이혼 당시 회사 부도까지 모든 게 한꺼번에 겹쳐 힘든 상황이었다 그 당시 나말고 누가 도와준 건 하나도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당시 투자를 했던 사람이 법인에 지분이 있었던 이혜영에게 10억을 내놓으라고 했기 때문"이라며 이혜영과의 소송 관련 상황을 언급했습니다. 이에 이상민은 "혼자 이자까지 다 쳐서 모두 해결했으며 모든 빚을 해결하기까지 1년 6개월이 걸렸다"고 밝혔습니다.
혹독한 벌을 준 것 같아..
또한 구체적인 이혼 사유에 대해 이혜영의 어머니가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한 내용이 있었는데 이혜영의 어머니는 "이상민이 자주 새벽이 되서야 집에 들어오는 등 가정에 충실하지 못했고, 사업 부분에서도 신뢰를 주지 못한 점, 사업 확장으로 이혜영을 불안하게 만들었고 이혜영은 아이를 빨리 낳고 싶어 했으나, 이상민이 결혼 후 아이문제를 회피해 실망을 줬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이상민은 "혜영이에게 많은 걸 되돌려보려 했으나 혜영이는 자신의 소중함을 일깨우게 하기 위해 자신에게 혹독한 벌을 준 것 같다"며 이혜영과 이혼을 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을 자신이 가정보다는 일에 치중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을 하며 위의 이혼사유에 대해 간접적으로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혜영은 과거 '슈가맨'에 출연하여 전 남편 이상민에 대해 "이상민씨가 예능을 잘해서 깜짝 놀랐다. 되게 재밌고 예능을 잘하시고 다 좋은데 그 소질이 아까워서 시간 좀 되시면 다시 음악을 해서 본인의 재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언급하여 전 부인으로서 쿨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이혜영은 오랜 솔로생활 끝에 지인들로부터 소개팅을 부탁하였고 2011년 7월 한 살 연상의 남편과 미국 하와이에서 결혼하여 남편이 재혼하면서 데리고 온 마음으로 낳은 딸과 함께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