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월·한선월 죽음, 충격 사망원인에 소름돋는 남편 정체 재조명(+결혼 누구)
과거 레이싱 모델이자 유료 구독형 성인 플랫폼 등에서 '한선월'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던 이해른 씨가 숨진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습니다. 향년 32세.
한선월씨의 사망 소식은 그의 본명과 결혼한 남편 이름이 동일한 온라인 성묘 검색이 나오면서 제기됐고,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청월, 한선월로 활동했던 이해른씨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사망원인과 이유 그와 결혼했던 남편 정체, 인스타 계정 근황과 더불어 유튜브 채널, 나이 등 프로필 정보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024년 6월 25일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이달 중순쯤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라며 "유서나 사망 원인 등은 밝힐 수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달 9일이 마지막 영상으로 최근까지도 활발하게 운영해온 만큼 네티즌들의 충격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해른은 불과 약 두 달 전인 4월 13일 팬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영상을 공개한 바. 해당 영상에서 고인은 "실제 성격은 긍정적이다. 좀 밝은 편이다. 예전엔 시끄러운 거 좋아했는데 요즘엔 차분하고 조용한 바이브를 더 선호한다"라고 얘기했습니다.
또한 팬미팅 개최 계획을 묻는 말에 "1 대 1은 할 수 있을 거 같다. 다수는 제가 낯도 많이 가리고, 게스트가 왔을 때 제가 챙겨드려야 할 거 같은 느낌이다. 오시는 분들은 보기만 해도 좋겠지만 제 입장에선 이 사람 챙기고 저 사람도 챙겨야 할 거 같은데 그러지 못하니까 미안한 마음이 들 거 같다. 그래서 다수보다는 1 대 1이 좋다"라고 말했습니다.
인생 목표도 공개했던 이해른. 그는 "목표를 정해두면 달려가는 게 힘든 거 같다. 그냥 그 하루가 재밌고 그 순간이 좋으면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이 그냥 너무 좋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내 이해른은 "구독자 수 10만 명이 되는 날이 오겠죠? 올해 안에 됐으면 좋겠다. 목표 없다는 거 취소, 구독자 수 10만 명이 목표다"라고 해맑게 얘기했습니다.
청월, 한선월 누구길래? 프로필 화제
1992년생 올해 나이 31세 본명 이해른씨의 그의, 체중, 경력 등 프로필 정보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키는 160cm에 체중 41kg로 알려졌고 학력과 고향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레이싱 모델 출신 유튜버로 고인은 2016년 오토모티브위크, 2017년과 2018년 서울오토살롱, 2019년 오토살롱위크 등에 레이싱모델로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유튜브와 온리팬스라는 유료 구독형 성인 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해왔습니다. 한선월씨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이는 5만 명이 넘습니다.
이 씨의 사망 사실은 장사시설 홈페이지 ‘고인찾기’ 기능 등을 통해 안치된 장소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퍼지면서 알려졌습니다. 특히 상주로 등재된 남편 박모 씨의 이름이 이 씨의 남편 이름과 일치해, 이 씨가 사망했다는 추측에 무게가 실렸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마지막 영상이 6월 9일이므로 그 이후~13일(발인 전 날) 사이에 사망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통상 발인의 경우, 유족의 요구나 특이 상황이 없는 한 3일장을 기준으로 시행하므로 통상 발인이 거행되기 2일 전인 6월 12일이 사망일이었을 가능성이 높았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망 소식이 전해진 후 이씨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에는 추모의 글이 이어졌습니다. 다만, 현재 이씨의 인스타그램은 계정삭제 혹은 비활성화 추정. 현재 접속이 불가능하고 사칭 계정들만 남은 상태입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 씨의 온라인 채널의 마지막 영상에 추모 글을 남겼습니다. 그들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좋은 곳으로 가셨길", "극단적인 선택은 아니겠죠? ㅠㅠ소식 듣고 깜짝 놀랐다", "부디 그곳에서는 평온하시길" 등의 댓글을 남기며 고인을 애도했습니다.
한선월 남편 누구길래...조사하라는 댓글까지
한선월(이해른) 씨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남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생전 한선월 씨는 유튜브 Q&A 등의 영상에서 남자친구나 남편에 대해 공개한 적이 없었지만, 상주의 이름을 통해 남편의 존재가 밝혀졌습니다. 이들의 결혼 시기나 구체적인 혼인 관계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한편,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선월 씨와 남편이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남편은 한선월 씨의 배우자일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에서도 함께 활동한 사업 파트너였다고 합니다. 또한, 남편은 A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대표로서 이해른 씨의 활동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해당 기획사의 운영 상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누리꾼은 "죽음에 한 번 놀라고 남편이란 사람이 있었는데 그런 걸 찍었다는 거에 두 번 놀랐다. 안타깝다", "노숙자? 이거 봤는데 유부녀라는 게 충격적이다" ," 레딧에 찾아보니 음란물제작 혐의등으로 검찰에 기소되고 출국금지되고 남편의 슈퍼카 등이 추징보존 됐다는 글이 올라옴 이 과정에서 부동산 잔금을 못치뤄 계약금등을 날렸다고 함, 그리고 바로 단 한번도 할인한적 없던 애가 온리팬스 80프로 할인이 들어감, 그러자 자살로 죽은것 같다고 소문돌아다녔는데 결국..." 라며 놀란 반응을 보였습니다.
평소 이 씨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수위가 높은 성인물을 게재했습니다. 이에 누리꾼은 "남편이 있는데 선정적인 영상을 찍었다고?"라며 "억지로 찍은 거면 남편 조사해야 한다"라는 취지로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 가운데 SBS ‘궁금한 이야기Y’가 고인과 관련된 취재에 나서 궁금증을 안깁니다.
‘궁금한 이야기Y’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인플루언서 '한선월' (혹은 '청월')로 활동하였으나 이달 중순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모씨에 대해 취재중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궁금한 이야기Y’는 "이모씨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 혹은 이모씨의 주변 인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